2017.05.11

MUSIC COLOSSEUM 팜플렛

❤ 오역 주의 

❤ 번역 이동 금지 



음악으로 싸우는 일곱 명의 용사들



EPISODE·ONE

ROAD TO THE MUSIC COLOSSEUM


────── 개인의 힘이란


키스마이에서 가장 자유로울 수 있어.

한 번 해보고 싶은 건, 록 밴드 사람처럼 객석 다이브.


 전 키스마이에서 가장 자유로울 수 있어요. 좀 더 멋진 척해달라는 목소리도 있지만 그건 다른 멤버들이 해줄 테니까, 난 됐어 하고 생각해요. MC 때도 막 휘저어버리고요. (웃음) 전 사람들을 관찰하는 걸 좋아하니까, 무대 위에서도 팬 여러분을 잘 보고 있어요. 꽤 멋지게 춤추고 있는데 눈앞에 있는 관객분은 타마모리만 쳐다보네~ 라고 생각하거나 해요. (웃음) 2층 석의 관객분이 쌍안경으로 무대를 보고 있을 때, 우리들이 얼굴이 너무 가깝지 않을까, 같은 여러 가지를 생각하고 있어요. 한 번 해보고 싶은 건, 록 밴드 사람처럼 객석 다이브. 안전상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절대 하지 못하겠지만, 제가 팡하고 다이브 했더니 아무도 받아주지 않아서 떨어진다는 결말. (웃음) 웃길 것 같고 나라면 괜찮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그게 역할이냐고 물어보면 또 다르지만, 7명 중에서 자기 자신의 모습 같은 건 모두 각자 생각하고 있을 거예요.


어딘가에서 한 번 생각이 나면, 일단 그걸 담아두고,

나머지는 자유롭게 한다….


 저도 「제 역할은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아요」라고 평소엔 말하고 있지만, 어딘가에서 한 번 생각이 나면, 일단 그걸 담아두고, 나머지는 자유롭게 한다…같은 느낌이려나요. 원래 버라이어티 방송을 정말 좋아하고 선배인 나카이 (마사히로) 상이나 카토리 (싱고) 상에게서 배운 것도 굉장히 커요. 그건 저뿐만이 아니라 키스마이 전원도 그렇다고 생각하지만요.

 이번엔 오랜만의 아레나 투어. 한다고 들었을 때는 기뻤어요. 1일 2회 공연인 날이 있는 것도 정말 기대돼요. 돔이었다면 1일 1회 공연밖에 하지 못하니까 「그 부분은 이렇게 바꾸자」라고 정해도 다음날에 하는 걸로 돼버리지만, 2회째가 있으면 변경 사항도 바로 적용할 수 있어요. 관객분들과의 거리도 가깝고 소리의 반향도 적기 때문에, 돔에서처럼 천천히 말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무대에서 멀리 떨어진 관객분들에게도 멤버의 목소리가 순식간에 닿을 거라고도 생각하고요. 그러니 MC에서 많이 말하고 왁자지껄 떠들고, 2층 석이나 위쪽 자리에 있는 관객분들에게서 이야기가 돌아오는 걸 보는 것도 재밌지 않을까 해요. 전에 관객분을 무대 위에 올린 적이 있는데, 아이들과 함께 춤추거나 하는 것도 또 즐겁지 않을까 하고요.



EPISODE·THREE

SOUL OF THE BRAVES


────── 용사들의 영혼


7명이 있으면 어떻게든 돼. 무리일 거라고 생각한 적은 없어


 만약 제가 키스마이가 아니었다면… 하고 생각하면 오싹해요. 아마, 연예계에도 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만큼 키스마이는 제 생활에 필요한 존재. 저의 성씨 같은 거예요. 이름은 성보다 먼저 불리지 않으니까 저는 「키스마이의 니카이도」. 6명과 만난 것이 인생에서 제일 커요. 만나지 않았다면 출발선에도 서지 못했을 거예요. 만났기에 데뷔할 수 있었고 지금은 조금씩 개성도 드러낼 수 있게 되었어요. 예전에 자주 「7명이란 인원은 많아서 힘들겠네」라고 들었지만, 「7명이서 7가지의 개성이 있기 때문에 강한데,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도 있구나」라고 생각했어요.

 6명은 모두 굉장하다고 생각해요. 미츠와는… 17~18살 무렵에 크게 싸웠어요. 제가 제멋대로 하니까 「까불지 마」라고 말하고 싶었겠지만 꽤 화려하게 다퉜네요. 하지만 그건 저에게 있어 굉장히 소중한 사건. 센가는 전부터 신메 (* シンメ : symmetry의 약어로 무대 위에서 서로 좌우 대칭인 위치에서 춤추는 것을 말하며 주로 쟈니스 주니어 시절부터 고정적임로 절차탁마해왔고 댄스에 관해선 센가로부터 자극을 많이 받아요. 미야타는 키스마이가 처음으로 『HEY!HEY!HEY! MUSIC CHAMP』에 나가게 되었을 때, 오타게 (* オタ芸 : 콘서트 등에서 팬들이 독특한 춤이나 응원을 하는 것을 말함) 를 선보이고 인상을 남겼네요. 굉장하다고 생각했어요. 저도 「미야타보다 인상을 깊게 남기자」고 마음속 어딘가에서 생각했던 것 같아요. 요코오 상은 재밌어요. 엄청 프라이드가 높아서 자기 자신이 생각하는 "요코오 와타루"를 무너트리면 카메라 앞에서도 언짢아하지만, 그게 재밌어요. (웃음) 솔직해요, 정말로. 그래도 그 프라이드를 우리들이 서서히 깎아가고 있어요. 단번에 깎으려고 하면 반발하기 때문에, 들키지 않도록 조금씩 말이죠. (웃음) 후지가야 상은 키스마이의 멋진 역할. 그건 처음에 후지가야 상이 선택한 길이라고 생각하고, 멋진 노선으로 가는 사람도 있으니까, 전 시끌시끌할 수 있는 거겠죠. 타마는 키스마이의 얼굴이면서 사람들에게서 절대 미움받지 않는 캐릭터. 라이브 MC에서도 가만히 있지만 허용되는 건 인품이네요. 배우도 할 수 있고 버라이어티에서도 정곡을 찌르고, 굉장하다고 생각해요. 이런 개성이 모였으니까 좀 더 여러 가지 일이 가능할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무인도에 가서 생활한다던가, 뭐든 할 수 있을 것 같아. 그 느낌은 대단하네요. 7명이 있어서, 무리일 거라고 생각한 적이 없어요. 일단 해보자고 생각하네요.

 이번 아레나 투어도 구성은 7명이서 고안하고 있어요. 7명이 되니 시간은 걸리지만 정말 재밌어요. 여러 의견이 있는 건 긍정적인 거니까 힘들다고 생각한 적은 없네요. 콘서트의 묘미는 역시 "생생함(生)"이란 거라고 생각해요. 그 자리에서 관객분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게 최고고, 이걸 하면 기뻐해 주겠지 하고 생각한 것이, 전혀 그렇지 않거나 하는 것도 즐거워요. 제가 좋아하는 아티스트 분의 라이브에 가면 CD로 들었던 사람이 눈앞에 있는 것에 먼저 들뜨네요. 「우와, 진짜다~」하고. 생생하니까 CD와 다르거나 하지만 그것도 좋아요. 비록 능숙하지 않아도 역시 생생한 노래는 와닿네요. 그래서 키스마이 팬 여러분들도 들뜨게 하고 싶어요. 「TV 안에 있던 사람들이 나왔다!」같은 느낌. 캐릭터는 아니지만 어딘가 비현실적인 존재. 7명이 모였을 때는 그렇게 있고 싶어요.

 콘서트 때는 저에겐 굉장히 이상한 감각이 생겨나네요. 본방 전에 의상을 입을 때, 늘 「시작되면 끝나버려」라고 생각해요. 아이 같지만 즐거운 건 끝나지 않았으면 하잖아요. MC 때가 되면 「빠르네, 이제 절반이 끝나버렸어~」하고 쓸쓸해져요. (웃음) 무리한 이야기일지도 모르지만 언젠가 키스마이가 24시간 라이브 같은 걸 하게 된다면 즐거울 것 같네요!



*


다른 멤버들 인터뷰는 특히나 더 조심스러워요.

일본어가 능숙하지 않아서 불편하실 분들도 계실 테지만 일단 올려볼게요. (ฅдฅ。)



'♥ TRANS > ♥ 잡지&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01 DIVER  (2) 2017.12.28
17.12 POTATO  (1) 2017.11.13
MUSIC COLOSSEUM 팜플렛 ː 요코오 와타루  (0) 2017.08.17
MUSIC COLOSSEUM 팜플렛 ː 미야타 토시야  (0) 2017.08.17
MUSIC COLOSSEUM 팜플렛 ː 센가 켄토  (0) 2017.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