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13

読売ファミリー

@twitter

오역 주의 

번역 이동 금지 



고양이와 2역 스크린 데뷔


2011년에 데뷔한 7인조 아이돌 그룹 「kis-My-Ft2」. 개성 풍부한 멤버 중 리더적인 존재로, 영화 『토라상 ~내가 고양이가 된 이유~』 (2월 15일(금) 공개) 에선 영화 첫 출연으로 첫 주연을 맡습니다. 이번 게스트는 키타야마 히로미츠 상(33)입니다.






가족애를 그리는 판타지

갑작스런 타계! 고양이의 모습으로 인생 만회


영화 첫 주연작이 고양이 역이라고 하는 "충격"의 데뷔를 한 Kis-My-Ft2의 키타야마 히로미츠 상. 작품에 대한 자세나 출연자와의 일화 등을 살펴봤습니다.



첫 영화 출연에 주연!!


첫 영화 출연에서 주연은 굉장하네요.

 스크린 데뷔해버렸네요. 게다가 고양이 역으로. (웃음) 태어나 처음으로 특수 조형을 몸에 달고 연기했어요. 저희는 「고양이 수트」라고 부르고 있어요. 제의가 왔을 때는 솔직히 조금 망설였는데 전력으로 고양이 역에 도전해봤어요. 앞으로 배우를 해나가도 잊지 못할 작품이 되었어요.


 주인공인 타카하타 스즈오는 인기 없는 만화가예요. 부인인 나츠코(타베 미카코)가 아르바이트로 번 돈을 도박에 쓰는 형편없는 남편이면서, 가족애는 남보다 배로 강해요. 키타야마 상이 연기하는 스즈오의 형편없는 남편 모습이 훌륭했어요.

 엄청 연기했죠. (웃음) 형편없는 남편이지만 가족을 정말 좋아해. 한심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여서, 그 조절이 어려웠어요. 만화가는 흰 종이에 제로부터 이야기를 그려요. 어느 의미로 저희 일과 가깝지 않을까 하고. 만들어 내고 싶지만 만들지 못한다는 갈등은 남자로서 공감하는 부분이 있었어요.


 스즈오는 어느 날 갑자기 어이없이 타계하여, 고양이의 모습이 되어 가족의 곁에 돌아와요. 고양이 역으로 힘들었던 일은?

 고양이 수트를 입고 있는 것만으로 고양이로서는 성립해요. 고양이는 4족 보행인데 저는 원작 만화와 같이 두 다리로 성큼성큼 걸어요. 먹이를 먹는 장면을 촬영할 때, 카케이 마사야 감독에게 상담하면 「평범하게 손으로 집어서 먹으면 돼」라고 들었어요. 재밌죠. (웃음) 「그게 가능하다면 이 연기도……」하고 달아올랐어요. 고생보다는 즐기면서 연기했어요.


 그렇군요.

 고양이는 항상 귀여움 받는 게 부러워요. 고양이 수트를 입고 있을 때는 딸 역의 (히로사와) 코코로짱이나 타베짱이 만져줘요. 손바닥에 육구가 붙어있으니까 손가락이 움직이지 않아서, 매니저 상이 음료 뚜껑을 열어주거나, 대본의 페이지를 넘겨주거나. 「고양이는 좋네~」라고 생각했어요. (웃음)


 부모 자식 3명, 이상적인 가족상이었어요.

 촬영 중간에 코코로짱이 숙제를 해요. 가장 바쁘다고 생각했는데요. (웃음) 타베짱과 「이거 어떻게 푸는 거더라?」 하고 3명이서 자주 대화했어요.


 타베짱과 함께 출연하는 건 처음이에요.

 정말 시원한 성격의 여성이에요. 자주 패션 체크를 당해서 「뭐야 그게!? 어디서 팔아?」라고 들었어요. (웃음) 덕분에 세련된 타베짱에게 단련되었습니다. 본심은 「전부 사와줬으면 좋겠어」라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웃음)


 코코로짱은?

 제가 11세일 때와 비교하면 정말 천재예요. 「딸이 있다면 이런 감정이겠구나」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귀여워서. 부성이 싹트게 되었어요.


 주제가 「너를 정말 좋아해」는 Kis-My-Ft2의 통산 23번째의 싱글이에요. 작사는 후지이 후미야 상.

 후미야 상이 영화의 세계관을 가사에 반영해주셨어요. 멤버도 「이 곡은 정말 좋아」하고 마음에 들어 하고 있어요. 노래방에서는 체커스도 자주 불러요. 「I Love you, SAYONARA」나 「Song for U.S.A」라던가.



토라상이 키스마이 멤버에게


 키타야마 상이 고양이 모습의 「토라상」이 되어 멤버의 곁에 간다면, 어떤 마음을 전할 건가요. 센가 켄토 상에겐?

 그건 제가 죽은 설정이네요. 그렇군. 센가 상은요, 그렇네, 「나이를 잘 먹어가줘」려나. (웃음)


 미야타 토시야 상은?

 「즐거운 건 애니메이션만이 아니야」(웃음)


 요코오 와타루 상은?

「너무 많이 먹는 것에 주의!」


 니카이도 타카시 상은?

「건강에 신경 써!」


 후지가야 타이스케 상은?

「좋은 책이 있으면 내 무덤에 놔줘」려나. 자주 소설을 읽고 있거든요.


 타마모리 유타 상은?

「게임만 하지 마라」(웃음)


 스즈오를 연기하고 인생관이 바뀌었나요.

후회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매일 도전해가자고 생각했어요.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데 망설이지 않는 것. 하지 않는 것보다 하고 후회하고 싶어.


 후회하고 있는 것은?

 의무 교육이에요. (웃음) 자주 어머니에게 「제대로 공부하지 않으면 후회한다」고 들었어요. 하지만 「산수 같은 게 장래에 무슨 소용이야」하고. 하지만 해두면 좋았어요.


 가족에게 중요한 것을 전하고 있나요.

 스즈오는 가족에게 「사랑한다」라고 말할 수 있는 게 굉장해요. 이걸 말할 수 있게 된다면 통과려나. 저도 어머니께 「사랑해」라고는 말하지 못하지만. (웃음) 어머니의 날에는 선물을 해서 감사의 마음을 전하려고 하고 있어요. 뭐, 재촉도 오지만요. (웃음)


 헤이세이라는 연호도 앞으로 2개월로 끝이에요. 「신 시대」라는 주제로 하이쿠를 부디.

 에~, 계절 단어 없이 괜찮나요. (웃음) 그렇네, 「신 시대 글로벌일까 대도시」로 어떨까요. (웃음) 올림픽도 가까워지고 있어요. 외국인도 지금까지 이상으로 일본을 방문할 것이고, 세간에서는 일하는 방식의 개혁도 주목받고 있어요. 도시는 점점 변화하고, 일본이 더 글로벌화되겠구나 하는 마음을 담았어요.



독자들의 질문


Q. 사우나에서의 루틴은 있나요.

탕→사우나→탕으로 원 세트. 이걸 3번 합니다. 1시간 정도 걸려서. 지역 밀착의 고향 목욕탕에도 자주 가요. 카운터에 앉아있는 할머니가 「오늘은 늦었네」라고 말을 걸어주시면. 「맞아, 일이 들어와서」하는 대화에 기분이 좋아져요.


Q. 지금 가장 만나고 싶은 사람은?

영화 「너의 이름은.」등의 프로듀서로 유명한 카와무라 겐키 상입니다. 저서 「일 (仕事。)」(文春文庫)은 미야자키 하야오 상이나 사카모토 류이치 상 등에게 「일이란 무엇인가」를 대담 형식으로 쓴 한 권으로 감명을 받았습니다.